여행 가이드

Tour
TOURGUIDE 01

대흥사

사적 508호로 지정된 대흥사는 고려 이전에 지어진 사찰로서, 임진왜란 이후 서산대사의 의발이 전수되면서 17~18세기 서산종의 종찰로 선·교 양종의 대도량역할을 한 사찰이며, 경내에는 국보 제308호 ‘대흥사북미륵암마애여래좌상’을 비롯하여 국가지정문화재 7점과 시도지정문화재 6점, 그리고 13대종사와 13대강사 등의 부도와 비석들이 소재한 역사적·학술적으로 중요한 유적지이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2

명량해상케이블카

국내 최초역사의 현장에서 만나는 케이블카,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이순신 장군이 왜군에 맞서 조선을 지켜낸 역사의 현장인 명량대첩 전승지 ‘울돌목’ 해협 위 공중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로, 국내 최초로 역사의 현장에 개통된 해상케이블카입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울돌목 바다를 바로 위에서 내려다보며 명량대첩 그날의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가 우는 듯한 웅장한 소리와 함께 바닷물이 용솟음치면서 소용돌이가 생기는 울돌목 회오리 장관과 더불어 다도해의 아름다운 낙조가 함께 빚어내는 환상적인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진정한 감동과 힐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3

두륜산케이블카

해남의 하늘길에서 만나는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산 고계봉정상에 설치된 두류산 케이블카에 오르면 난대수림및 소사나무 숲길 따라 남도의 사계와 다도해를 한눈에 감상 할수 있다.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두륜산케이블카는 서 남해 다도해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는 곳으로 맑은날은 제주도 한라산까지 보이는 멋진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두륜산의 수려한 사계와 천연고목등은 사계절 아름다운 두륜산의 자연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4

해남공룡박물관

해남공룡박물관은 세계 최초로 익룡, 공룡, 새 발자국이 동일 지층에서 발견 된 지역입니다.
해남공룡박물관 전시물로는 화석지내 박물관 전시실에 알로사우로스 진품화석등 447점, 화석지야외에 35점의 공룡조형물, 야외전시관(조각류공룡관, 익룡·조류관,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보호각)에 조각류 공룡발자국 화석 263점, 물갈퀴새발자국 1,000여점, 익룡발자국 443점, 별마크 달린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110점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5

땅끝전망대

갈두산(156m) 정상에 있는 땅끝전망대는 횃불을 형상화한 모습으로 옛날 봉수대가 했었던 역할을 상징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9층 건물로 땅끝을 찾는 관광객이 제일 많이 방문하는곳이며. 이곳에 서면 저멀리 대양에서 불어오는 희망찬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날이 아주 쾌청한 날에는 제주도의 한라산이 보이기도 하며, 저멀리 크고 작은 섬들이 그야말로 비단처럼 펼쳐져 있는 다도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6

달마산

달마산은 해남군에서도 남단에 치우쳐 긴 암릉으로 솟은 산이다.
두륜산과 대둔산을 거쳐 완도로 연결되는 13번 국도가 지나는 닭골재에 이른 산맥은 둔덕같은 산릉을 넘어서면서 암릉으로 급격히 모습을 바꾼다. 이 암릉은 봉화대가 있는 달마산 정상(불썬봉)을 거쳐 도솔봉(421m)까지 약8㎞에 거쳐 그 기세를 전혀 사그러뜨리지 않으며 이어진 다음 땅끝 (한반도 육지부 최남단)에 솟은 사자봉(155m)에서야 갈무리하는 것이다.
어여쁜 소가 점지해준 절인 동시에 경전을 봉안한 산이라는 뜻이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7

땅끝송호해수욕장

송호해변은 해남의 가장 대표적인 해변이다.
송호라는 이름은 해변가에 소나무가 무성하고 바다의 물결이 잔잔하여 마치 호수 같다고하여 붙여졌다. 말그대로 수령이 약 2백년 가량 된 6백여 그루의 해송이 제방을 따라 1km가량 이어져 있으며, 해안의 모래는 곱고 수심은 얕아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많이 찾고 있다. 송림은 현재 전라남도 기념물 제 142호로 지정되어 있다. 송호해변 남쪽으로 땅끝오토캠핑장이 있으며, 북쪽끝으로 땅끝황토나라테마촌이 들어서 있으며, 갈두재를 넘으면 바로 땅끝마을로 이어진다.
자세히보기
TOURGUIDE 08

땅끝해양자연사 박물관

송지면 땅끝마을에 새로 개관한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은 복사본이 아닌 실물 표본 만으로 전시된 국내 유일의 최대 규모의 해양자연사박물관으로 연 면적 2491㎡에 지상 3층 규모로 전시관과 영상관, 체험관, 수장고등을 갖춘 박물관이다.
4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에는 세계적인 화석류와 어류, 상어류와 갑각류, 육지생물 표본과, 남극생물 표본 등 1,500여 종에 5만 6,000여 점의 전시물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자세히보기